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미스테리

죽기 전에 후회하고 싶지 않은 20가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죽기 전에 후회하고 싶지 않은 20가지

미스테리블랙 2020. 1. 16. 22:19

죽기 전에 후회하고 싶지 않은 20가지 일


죽을때를 눈 앞에 둔 사람은 대체 무엇을 생각할까 누구나 후회하지 않는 인생을 보내고 싶을것이다 하지만 실제로는 영원히 내일이 올거라 착각하고 눈치챘을때는 그 끝에 이어지는 레일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


사람이 죽기 전에 분명 후회할것인 20가지를 보도록 하자


인생은 1번뿐. 하지만 죽기전에는 그 1번을 몇번이나 고칠수 있다 살고 있는동안의 후회라면 바로 수복가능하다 이 말을 가슴에 새기고 남은 인생을 자신에게 있어서 유의미한 것으로 하고 싶다


1.타인이 어떻게 생각하든 신경쓰지 않으면 좋았다


타인은 자신이 생각하는 만큼 자신을 생각하고 있지 않다 그런것에만 신경써서 쓸데 없이 에너지를 쓰는것은 아깝다



2.좀 더 행복을 맛보며 살았으면 좋았다


행복은 자신이 어떻게든 할수 있다 마음 가짐에 있다는것을 눈치챘을때는 이미 늦었다


3.좀 더 타인을 위해 살았으면 좋았다


다른 사람을 위해 무언가 하는것은 인생을 보다 의미 있는것으로 만든다


4.그렇게나 고민하지 않았으면 좋았다


한발 떨어져서 자신을 웃어보냈다면 인생은 보다 편해졌다


5.좀 더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냈으면 좋았다


일에 치여서 세계를 전전하며 가족에게 불만을 가지며 나이를 먹은 사람도 있지만 우선 해야할것이 틀렸던것을 눈치챌뿐이다


6.좀 더 사람에게 상냥한 말을 했으면 좋았다


상대를 똑바로 평가하지 않고 가볍게 본 결과는 대체로 좋지 않은것이다


7.그렇게 걱정하지 않았으면 좋았다


일기를 기록해 과거를 되돌아 본다면 어째서 그때 그렇게 걱정했는지 신기하게 생각할 것이다


8.좀 더 시간이 있었다면


나이를 먹는것에 따라 시간이 지나는게 빠르게 느껴지는 사람이 많지만 어릴 때 지냈던 6주간의 여름 휴일은 확실히 영원히 이어지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시간이 가속도를 더하고 있다면 일순일순을 유의미하게 지내는것이 더욱 중요하다



9.좀 더 모험하고 마음껏 살았으면 좋았다


무엇을 모험이라고 느끼는지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미적지근한 인생을 보내고 있을때 그것에 눈치채지 못한다 후가 되어보면 인생에서 대담하지 않았으면 안됐던 많은 찬스를 놓쳤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10.좀 더 자신을 소중히 했으면 좋았다


병에 고통받거나 나이를 먹고 있으면 젊을때 좀 더 건강적인 식생활을 보내고 몸을 움직여서 스트레스를 쌓이지 않게 생활했으면 지금과는 달랐을거라고 생각한다


11.타인이 말하는것 보다 좀 더 자신의 직관을 믿었다면 좋았다


자신이 결단하고 그 결단에 자신을 가지면 달성감을 얻고 인생을 즐길수 있다 자신의 본심을 배신하면 분노와 하지 못한 미련을 낳을뿐


12.좀 더 여행을 했으면 좋았다


여행은 사람의 마음을 크게 성장시킨다 몇살이든 아이가 있든 없든 여행은 할수 있다 하지만 돈이 없다 아이가 어리다 등 여행에 나가지 않는 많은 사람들은 여러 이유를 붙여 자신에게 변명한다 후회하고 처음으로 어떤 상황이라도 여행은 가능했다는것을 알게 된다


13.그렇게 아무 생각 없이 일하지 않았으면 좋았다


정도껏 했으면 좋았다고 하는 염원은 언제나 있었다 그리고 출세해서 부자가 되는것은 반드시 충실한 인생은 아니었다고 눈치챈다


14.일순간 일순간을 좀 더 소중히 살았으면 좋았다


아이의 성장을 보고 있으면 인생은 짧고 얼마나 시간이 귀중한지 통감한다 우리들은 나이를 먹으며 점점 지금 이 순간을 소중히 살수 없게 된다


15.아이들에게 좋아하는것을 시켰으면 좋았다


가치관이나 신념의 차이가 부딪혀 가족이 흩어지지 않기 위해서라도 사랑,마음,공감은 무척 중요하다


16.마지막에 말싸움 따위 안했으면 좋았다


인생은 짧고 사랑하는 사람과의 마지막 회화가 언제가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그 순간따위 사람은 대체로 생각하지 않으니까



17.자신의 정열에 따르면 좋았다


안정된 수입, 시시하지만 견실한 일, 편안한 인생은 버리기 어렵다 하지만 꿈이나 삶의 보람을 버리면서까지 고집해야할것은 아니라는것을 죽기 직전까지 눈치채지 못한다



18.좀 더 자신에게 순순한 사람과 만나면 좋았다


주변을 기쁘게 하면 인기있는 사람이 되어 듣기 좋으면 파트너가 누군가와 떠날 일도 없다고 생각하기 쉽다 나이를 먹으며 처세가 좋아지며 처신술이 좋아지지만 자기자신의 행복을 희생으로 할것은 아니다

19.그때, 본심을 말했다면 좋았다


마음 먹고 본심을 말했다면 후에 후회할일은 없었겠지만 다물고 있으면 후회가 일생 마음에 얽힌다


20.무언가 하나라도 목표를 달성했으면 좋았다


오스카상을 받을 필요도, 기업을 세울 필요도, 마라톤을 완주할 필요도 없지만 어떤 작은것이라도 좋다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는것은 중요하다




Comments